골프 클럽의 샤프트를 선택하는데
S,SR,R 이런 플렉스 표기만
확인하고 계신가요?
플렉스와 샤프트 무게가 어찌보면
가장 중요한 샤프트 스펙으로
생각 되어지지만 이번에는
샤프트 킥포인트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클럽 샤프트의 킥포인트란?
샤프트 스펙에서 킥포인트라 함은
스윙시 가장 많이 휘어지는 구간으로
하이/미드/로우로 구분 합니다.
동일한 플렉스와 무게를 가진 샤프트를
기준으로 킥포인트에 따라
샷의 탄도와 방향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샤프트에서 가장 딱딱한 지점이 아닌
가장 많이 휘어지는 구간으로
하이킥포인트는 아래쪽이 단단하고
미들/로우 킥포인트는 윗쪽이 단단합니다.
하이킥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하드히터용으로
비거리가 받쳐주는 스윙스피드에서
방향성을 좋게 가져가고
낮은 탄도를 보여줍니다.
미들/로우킥의 경우는
임펙트 시점에서 샤프트가
펴지는 성질을 이용하여
비거리에 도움을 주며
상대적으로 탄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위 표는 G400 드라이버 샤프트 스펙표로
킥포인트 부분을 보시면
플렉스가 강해질 수록 킥포인트도
높아 지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부분도 골퍼의 성향에 따라
달리 질수 있는 부분으로 본인의
성향을 먼저 파악해 보셔야 합니다.
위 표에서도 플렉스가 강하지만
미들/로우 킥포인트 샤프트도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플렉스에서는
하이킥포인트를 찾아보기
힘든데 그이유는
스윙스피드가 느린 경우에
하이킥포인트는 비거리 손실과
낮은탄도로 스윙이 버겁다고
느낄수 있기 때문 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샤프트의
킥포인트를 확인해 보세요
샤프트가 단단하게 느껴진다면
미들/로우 킥포인트로
샤프트가 말리는 느낌이라면
하이 킥포인트로 변경하시면
더 좋은 결과를 가져 올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덕분에 긴시간
골프클럽을 놓고 지내지시죠?
이럴때 본인 클럽 한번 싸~~악 때뺴고 광나게
닦아 두시면서 샤프트 스펙 한번 확인해
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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